HOME > 뉴스 > 정치 > 왜 올해 적자률을 3%로 책정하려고 할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왜 올해 적자률을 3%로 책정하려고 할가?

2024년03월07일 14:26
출처: 인민넷 조문판  

3월 5일, 심의에 제청한 정부사업보고에서는 올해 적자률을 3%로 책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정적자는 정부가 일반공공예산에서 부채를 차입하여 조달한 자금을 말하는데 재정수지차액을 메우고 재정지출강도를 보장하는 데 사용된다. 재정적자률은 재정적자와 같은 기간 국내총생산(GDP)의 비률을 나타내는 것으로 재정정책의 강도와 재정위험수준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다.

작년 초 적자률도 마찬가지로 3%로 책정했는데 이는 올해 적자 규모가 그대로라는 뜻일가?

정부사업보고 초안팀 책임자이미 국무원 연구실 주임인 황수굉은 5일 국무원 보도판공실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적자률은 마찬가지로 3%이지만 GDP라는 분모가 커 적자규모가 올해 4조600억원에 달하며 작년 초 예산보다 1800억원 늘었다고 밝혔다.

이런 배치는 어떤 점을 고려했을가?

첫째, 적자규모가 지난해보다 더욱 증가했는데 중국 경제운행이 전반적인 개선이라는 객관적인 실제에 부합되며 필요한 지출의 강도를 유지하고 재정 전환청구기간 조절역할을 발휘하는 데 유리하다.

둘째, 전반적인 개발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적자률을 유지하는 것으로 지방 부채위험을 예방하고 재정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며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도전에 대처할 수 있는 정책 간을 확보하는 데 유리하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인민넷 조문판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넷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朝文 ) / 연변방송 APP 다운로드

[편집:金明顺]
태그: GDP  TV  600  1800  APP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