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세계반도 > 2020년 노벨상 시상식, 전염병 때문에 온라인으로 개최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2020년 노벨상 시상식, 전염병 때문에 온라인으로 개최

2020년12월13일 13:31
출처: 인민넷 조문판   조회수:204

2020년 노벨물리학상, 화학상, 생리학•의학상, 문학상 및 경제학상 시상식이 신종코로나전염병으로 인해 10일 온라인으로 개최되였으며 활동지점도 처음으로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시청으로 바뀌였다.

올해 노벨상 수상자는 각각 다음과 같다. 물리학상 수상자는 영국 과학자 로저 펜로즈 및 독일 과학자 라인하르트 겐첼과 미국 과학자 안드리아 게즈이고 화학상 수상자는 프랑스 녀과학자 에마뉘엘 샤르팡티에와 미국 녀과학자 제니퍼 다우드나이며 생리학의학상 수상자는 미국 과학자 하비 올터, 찰스 라이스 및 영국 과학자 마이클 호턴이고 문학상 수상자는 미국 녀류시인 루이즈 글릭이며 경제학상 수상자는 미국 경제학자 폴 밀그럼과 로버트 윌슨이다.

온라인 시상식에서는 스웨덴 국왕 칼 구스타프 16세의 축사를 방영했다. 각 상의 심사위원회 대표들이 각각 관례에 따라 수상자의 성과를 선독했다. 12월 6일부터 9일까지 상술한 노벨상 수상자들은 각자의 국가에서 관련 상을 수여받았다. 그들의 수상영상은 10일 온라인 시상식에서 전시됐다.

노벨재단 의장 칼 헨리크 헬딘은 축사에서 비록 신종코로나페염으로 인해 수상자들이 직접 스톡홀름에 와서 상을 받을 수 없게 되였지만 그는 수상자들이 각자의 국가에서 상장과 증서를 받을 수 있게 되여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헬딘은 노벨상은 인류가 부단히 해결방안을 찾아 직면한 어려운 도전에 대처하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올해와 같이 신종코로나페염의 영향을 심각하게 받은 시기에 과학, 문학과 인도주의 면의 노력을 부각시키는 것이 더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노력들이 우리를 격려해주고 있으며 우리들을 위해 미래의 희망을 가져다 주었다."고 말했다.

12월 10일은 스웨덴 화학자이자 발명가인 노벨이 서거한 기념일로서 매년 노벨상 시상식은 이날에 개최된다. 이날 저녁 일년에 한번씩 열리는 노벨상시상식 만찬도 전염병 때문에 취소됐다. 올해 모든 노벨상의 상금은 1000만스웨덴크로나(약 118만딸라)이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pcl]
태그: 10  12  1000  16  118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