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14일 08:47
1월 12일 오전, 길림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제3차 회의가 장춘에서 막을 올렸다. 12일 오후,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강치영은 연변대표단 분조심의에서 연변주는 성당위와 성정부의 결책, 포치를 전면 시달하고 그 함의와 요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단점과 취약 부분을 빠르게 보완하고 초요사회 전면실현의 결정적 승리를 이룩하며 길림성의 전면 진흥, 전방위 진흥을 위해 연변의 공헌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치영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경준해 성장이 한 정부사업보고는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이 전반에 관통되였고 중앙과 성당위의 결책, 포치를 전면적으로 시달했으며 사업성과를 실사구시적으로 총화하고 문제분석이 객관적이고 정확하며 발전목표가 뚜렷하고 타당하며 임무포치 중점이 뚜렷하다. 이는 성정부 지도부의 사명, 담당을 구현했고 인민군중의 중대한 관심사에 호응했으며 견정한 정치립장, 강렬한 우환의식, 선명한 개혁방향, 깊은 위민정서를 갖고 있는 보고이며 사상을 해방하고 진리를 추구하며 실효를 강조하고 모두를 격려, 분발하게 하는 보고이다.
강치영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1년간 연변주는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 총기조를 견지하고 백방으로 경제하행 압력을 이겨냈으며 전력을 다해 난관과 도전을 극복하고 중대대상 건설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뤘으며 3대 난관 공략전에서 새로운 성적을 거뒀다. 전역관광에서 새로운 발전을 실현하고 개발개방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디였으며 민생복지를 새롭게 제고하고 경제운행이 상승세를 탔으며 사회대국의 조화와 안정을 유지하고 초요사회 전면 실현에서 새롭고 중요한 진척을 이뤘다.
강치영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 연변주는 이번 성 ‘두 회의’에서 확정한 제반 목표 임무에 근거해 중점적으로 다섯가지 면에서 돌파를 실현할 것이다. 첫째, 안정성장에서 힘써 돌파를 실현하겠다. 투자의 관건 역할을 두드러지게 발휘하고 ‘세가지 틀어쥐기’, ‘세가지 일찍’ 행동과 대상건설 ‘겨루기’ 활동을 착실히 전개하여 공업경제 운행을 착실히 잘할 것이다. 둘째, 3대 난관공략에서 힘써 돌파를 실현하겠다. 빈곤해탈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제고하며 동서부 빈곤층부축 협력과 중앙에서 지정한 방조부축을 심화하여 현행의 표준에서 농촌 빈곤인구가 모두 빈곤에서 벗어나도록 보장하겠다. 중앙 환경보호독찰 및 ‘되돌아보기’, ‘록색 방패’ 행동과 성급 환경보호독찰 귀환문제 정돈을 힘써 틀어쥐고 ‘5대 보위전’을 잘 치르며 생태환경 품질이 지속적으로 호전되도록 추동하겠다. 금융위험 예방, 통제를 중점적으로 틀어쥐고 지역적이고 체계적인 금융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저선을 견결히 수호하겠다. 셋째, 고품질 발전에서 힘써 돌파를 실현하겠다. 산업전환승격의 발걸음을 다그치고 산업경쟁력과 경제운행의 질을 제고하며 관광흥주 전략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고 ‘431’ 프로젝트를 힘써 추동하여 진정으로 연변관광이 뜨거워지고 인기를 끌도록 하겠다. 향촌진흥전략을 깊이 시달하고 ‘3대 혁명’을 힘써 추진하며 ‘3대 행동’을 전면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전 주 농촌주거환경이 큰 개선과 제고를 가져오도록 보장하겠다. 넷째, 개혁개방에서 힘써 돌파를 실현하겠다. ‘권한 하부이양, 이양과 관리의 결부, 봉사 최적화’개혁과 ‘최대 1차적 접수처리’ 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경영환경을 일층 최적화하여 훈춘해양경제발전시범구의 건설사업을 착실히 추진하겠다. 다섯째, 민생을 개선하는 면에서 힘써 돌파를 실현하겠다. 성정부 사업보고에서 포치한 민생임무를 전면 시달하고 취업, 창업, 낡고 오래된 소구역 개조, 사회보장 등 민생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전개하며 폭력배 악세력 제거 전문투쟁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여러 민족 군중들이 획득감, 행복감, 안정감을 느끼도록 하겠다. 동시에 사상을 일층 해방하는 활동을 착실히 전개하고 의식형태, 민족단결, 국가안전 등 중점사업을 힘써 틀어쥠으로써 변경의 조화롭고 안정적인 훌륭한 국면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겠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기자 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