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2월21일 11:21
20일 있은 국무원련합방지련합통제소식공개회에 따르면 목전 우리 나라에서 3-11세 어린이들에게 긴급투입된 백신에는 중국생물북경소 백신과 무한소 백신, 북경과흥중위의 불활성화백신 등이 포함된다.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는 불량반응에 대해 중국질병예방통제중심 면역계획 수석전문가 왕화경은, 목전 우리 나라에서 3-11세 어린이 1.4억명이 백신접종을 받았는데 불량반응은 총체적으로 안정되고 이상상황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발생한 불량반응을 보면 주로 발열, 국부적인 반응 등이 있었는데 기타 군체와 마찬가지로 일반성 반응이였다.
왕화경은 또 어린이들이 아래 다섯가지 경우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지 말아야 한다고 소개했다. 5가지 경우는 다음과 같다. 1, 신종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후 과민이 나타나거나 신종 코로나 백신 중의 성분에 과민이 있을 경우. 2, 예전에 동류 기술로선의 백신을 접종한 후 급성과민이 나타났을 경우. 3, 예전에 다른 백신을 접종한 후 엄중과민반응이 있었을 경우. 4, 환자가 완전히 통제되지 않은 엄중한 신경계통질병 례하면 횡단성 척수염, 탈수초병변 등 질병이 있을 경우. 5, 발열기, 급성질병 혹은 만성질병 급성발작기에 처해 있거나 엄중한 만성질병이 효과적으로 통제되지 못한 경우.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출처: 연변조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