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22일 15:58
이번 주 날씨
이번 주(8월 22일-28일) 전 성 평균 기온은 약 17.5℃로 예년대비 뚜렷이 낮고 일교차도 비교적 심할 예정이다.
전성 평균 강수량은 8.0밀리메터로 예년보다 적게 된다. 23일 중동부에 소나기가 예상되고 25, 26일 전 성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오늘 오후부터 밤까지 전 성 대부분 지역은 구름이 많고 백성 북부, 송원 북부, 장춘 북부, 사평 동부, 료원, 길림, 통화, 백산, 연변, 장백산보호구에 소나기가 예상된다.
래일 낮 전 성 범위내에서 구름이 많다가 점차 개일 예정이다.
래일 밤부터 모레 낮까지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가끔 개이게 된다.
24일 밤부터 25일 낮까지 전 성 범위내에서 구름이 많고 백성, 송원, 장춘, 사평, 길림 서부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밤 전 성 대부분 지역의 최저기온은 11~14℃이고 래일 낮 전 성 대부분 지역의 최고기온은 22~24℃이다.
오늘 오후부터 래일 낮까지 우리 성 대부분 지역에 3-4급의 편북풍이 불고 순간풍력이 6급에 달할 전망이다.
향후 7일간 날씨예보
분석과 건의:
첫째, 이번 주는 강우총량이 적지만 소나기 분포가 불균형하고 국부지역에 단시간내 강한 비와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풍, 우박 등 강대류날씨가 나타날 수 있기에 잘 대비해야 한다.
둘째, 각 지에서는 홍수안전을 확보하는 동시에 저수지 저수작업을 잘해야 한다.
셋째, 경작지관리를 강화하고 농작물 성숙을 촉진하는 동시에 병충해 예방, 침수농전회복 및 도복방지작업을 잘해야 한다.
넷째, 이번 주는 일교차가 비교적 크기에 중동부 지역에 아침과 저녁에 안개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니 교통안전에 주의돌려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길림성기상국
편역: 김성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