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1월20일 09:58
일전 매점(迈点)연구원이 발표한 2024년 5A급 풍경구 브랜드 전파력 100강 순위에 따르면 동북지역에서 3곳 풍경구가 순위에 올랐으며 전부 길림성에 위치해 있다. 이 3곳 풍경구는 각기 장백산풍경구, 위만황궁박물원, 륙정산문화관광구이다.
이 3곳 풍경구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장백산
장백산은 연변조선족자치주 안도현과 백산시 무송현 경내에 위치하고 있고 중국과 조선 두나라의 분계로 되는 산이며 중화 10대 명산 중 하나이다. 또한 국가 5A급 풍경구이고 '관동 제일의 산'이며 '동북의 지붕'으로 불리운다. 주봉에 덮여있는 흰색 부석과 적설로 이름을 얻었으며 '천년적설만년송, 인간제일봉우리'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위만황궁박물원
위만황궁박물원은 장춘시 관성구 광복북로 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 나라에서 지금까지 비교적 완전하게 보존된 궁정 유적지 중 하나이다. 이곳에는 중국 전통 건축양식의 주랑과 기와집, 유럽식 건축양식의 건물이 있으며 다양한 건축물이 고금을 아우른다.
륙정산문화관광구
륙정산문화관광구는 연변조선족자치주 돈화시 남쪽교외와 장백산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국가 5A급 관광지로 국가급 습지보호구역과 '삼림활화석'인 주목이 있다. 음이온 농도는 립방센치메터당 2만개 이상에 달한다.
겨울의 륙정산은 광활한 눈밭이 끝없이 펼쳐져 마치 성스러운 바다와 같고 담담하며 고요하다. 멀리 있는 산봉우리는 얼음과 눈으로 뒤덮여 있고 해빛을 받아 은빛으로 반짝이는 것이 마치 거대한 은룡이 꿈틀거리는 것 같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편역: 김은령
来源:吉林发布
初审:金垠伶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