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2월28일 14:40
오늘 길림성은 최고 기온이 9℃에 달해 올해 들어 최고 기온을 기록했다. 하지만 일교차가 심해 야간 최저 기온은 -8℃에 달했다.
래일부터 길림성은 또 한번 찬공기의 영향으로 진눈까비와 기온 하락이 예상된다.
이에 광범한 주민들이 겨울옷을 서둘러 넣어두지 말고 날씨변화에 따라 제때에 옷두께를 조정하기 바란다.
향후 3일간 날씨
오늘 오후부터 밤까지 길림성은 개인 날씨에 이따금 흐릴 것으로 예상된다.
래일 낮 길림성은 개이던 데로부터 점차 구름이 많겠고 장춘 동남부, 사평 중동부, 료원, 길림, 통화 북부, 백산 북부, 연변 대부분 지역, 장백산보호구에 가랑비 혹은 진눈까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래일 밤부터 모레 낮까지 백산, 연변 대부분 지역, 장백산보호개발구는 구름이 많고 가랑눈이 내리겠으며 기타 지역은 구름이 많다가 점차 개이게 된다.
2일 밤부터 3일 낮까지 길림성은 개이다가 이따금 구름이 많을 전망이다.
기온
래일 낮 동남부 지역의 최고 기온은 약 9~11℃, 기타 지역은 0~5℃로 예상된다.
오늘 오후부터 래일 낮까지 중서부 지역에 3~4급의 편서풍이 불다가 편북풍으로 바뀌고 기타 지역은 3~4급의 서남풍이 불 전망이다.
주의:
해마다 3월이면 남방에서는 봄기운을 느낄 수 있지만 북방에서는 5월에 돼야 느낄 수 있다. 길림성도 아직은 겨울과 봄이 교차되는 시기이고 그만큼 기온변화도 크기에 광범한 주민들께서 날씨변화에 주의를 돌리고 제때에 옷두께를 조정함으로써 변덕스러운 날씨에 지혜롭게 대응하기 바란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편역: 김성무
来源:吉林省气象台 吉林省气象服务中心 中国天气网
初审:金成武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