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3월05일 09:52
길림성 높은 수준의 개방정책 출범, 연변 발전의 새로운 기회 맞이
일전 길림성인민정부 사이트는 《 <높은 수준의 개방발전을 진일보 추동할 데 관한 약간의 조치> 인쇄 발부 통지》를 발포했다. 조치에는 대 로씨야 항로 개통, 장춘, 연길—울라지보스또크 항로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운행 유지, 장춘빙설축제, 길림상고대축제, 차간호 겨울어렵축제 등 브랜드 행사 개최 등이 포함된다.이는 국제합작과 경쟁의 새로운 우세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연변은 이를 통해 여러가지 호재를 맞이하게 됐다.
항공교통면에서 연길-울라지보스또크 항로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운행을 유지하고 하바롭스끄 등 더 많은 대 로씨야 항로를 개통하게 된다. 연길공항통상구의 려객검사정보화 검사시설도 업그레이드 개조하여 통관 편리화 수준을 향상시키게 된다.이는 연변에서 다국간 무역을 전개하는데 유리할 뿐만 아니라 더욱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여 당지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개방플랫폼 건설에서 길림 연길-장백중점개발개방시험구를 고품질로 건설하고 지원정책, 건설전망계획과 3년행동방안을 제정해 연변이 지역경제발전에 깊이있게 융합되도록 조력하게 된다.
이밖에 <조치>는 연변대학과 국외 높은 수준의 리공류대학이 학교를 합작경영하고 고차원인재를 양성해 연변산업발전에 지적버팀목을 제공해주도록 지지했다.이와 동시에 연변은 또 길림성에서 전개하는 각종 문화관광축제 및 해외추천소개를 빌어 자신의 특색문화와 관광자원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연변의 국제지명도를 높일 수 있다.
구체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附件:吉林省政府重要通知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편역: 김은령
来源:吉林省人民政府网站
初审:金垠伶
复审:尹升吉
终审:金敬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