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30일 14:13
학교에서의 문화생활을 풍부히하고 다양한 년령대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안도현 동풍소학교는 정성껏 서클활동을 기획했는바 서예, 회화, 무용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여 학생들에게 다원화된 성장 플랫폼을 제공했다.
서예교실에 들어서자 기자는 학생들이 지도교원의 인솔하에 집중하여 서예를 련습하는 것을 보았다. 한 획 한 획마다 학생들은 한자의 독특한 매력을 느끼며 서예가 주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있었다. 무용서클은 학교에서 가장 활기찬 서클 중 하나이다. 학생들은 현대무용, 민족무용 등 다양한 형식의 련습을 통해 신체 조화성과 유연성을 기르며 단체 합작의식도 강화하고 있었다. 동시에 컴퓨터 및 과학기술서클은 프로그램 설계, 로봇, 인공지능 등 분야에 관심있는 많은 학생들을 끌어모았다. 지도교원은 생동감 있는 설명으로 복잡한 과학기술지식을 쉽게 리해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학생들의 과학기술소양과 실천능력을 향상시켰다.
안도현 동풍소학교 학생 왕사윤
"저는 과학기술서클에 와서 무척 즐겁습니다. 새로운 선생님과 친구들을 알게 되였고 선생님께서는 종이비행기에 관한 지식도 가르쳐 주셨습니다. 오늘 선생님께서는 특별히 종이를 가져오셔서 저희와 소통하며 함께 비행기를 접었습니다. 하여 저는 이 서클에 온 것이 무척 즐겁습니다."
안도현 동풍소학교 학생 단금양
"저는 이 과학기술서클에 와서 많은 친구들과 새로운 선생님도 알게 되였으며 비행기의 구조에 대해서도 알게 되였습니다."
동풍소학교의 서클활동은 그 다양성과 혁신성으로 학생들의 성장 도로에서 ‘추진력’ 으로 되였다. 여기서 다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고 학생들은 각자의 취미를 찾아 재능을 발휘하고 풍채를 전시하여 ‘배우기를 원하고 즐겨 배우고 부지런히 배우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의 개성화 성장에 전면적으로 조력했다.
안도현 동풍학교 창의미술서클 교원 왕연
"창의미술은 학생들이 무척 좋아하는 서클활동 중의 하나입니다. 수업에서 학생들은 대담한 상상력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예술적 감각, 손과 눈의 협조력, 색채 활용 능력도 효과적으로 제고되였습니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来源:安图融媒体中心
初审:金成武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