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16일 09:36
주질병예방통제중심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목전 우리 주의 일부 사람들에게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차 감염이 발생했는데 주로 면역력이 약하고 기초질환이 있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주질병예방통제중심 전염병예방퇴치과 사업일군 송천설의 소개에 따르면 목전 우리 주에 존재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주로 오미크론 변이주 XBB 및 그 하위변종으로 개체 차이, 항체 수준 유지 시간에 따라 감염위험도 각기 다르며 주요 감염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감염되는 인원이며 2차 감염자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광범한 대중은 일상생활에서 손을 자주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통풍환기를 시키는 등 방호조치를 잘하는 한편 신체단련을 강화해 건강을 유지해 면역력을 제고해야 한다. 동시에 기본 백신을 제때에 접종해야 한다.
"60세 이상 인원, 중증 만성질환자, 면역기능이 낮은 인원들은 신종 코로나 백신 접종을 우선 권장합니다."
주질병예방통제중심 면역계획과 사업일군 리굉은 접종 금기증이 없고 조건에 부합된다면 되도록 일찍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해 중증을 예방할 것을 호소했다. 전체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강화주사(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기본 2회, 강화주사 2회, 총 4회 백신)를 접종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연변뉴스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