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13일 11:03
근년래 우리 주에서는 자원천품에 의탁해 잣산업을 발전시켜 향촌산업 진흥을 효과적으로 추동했다.
길림장백산삼림공업집단 화룡림업유한회사 대만구림산작업소의 홍송림 면적은 1만 1천여헥타르인데 올해 잣 풍작을 거뒀다. 화룡림업유한회사 퇴직종업원 류순강은 홍송림 3,411헥타르를 도급 맡았는데 올해 잣 2만여근 수확했다.
류순강 길림장백산삼림공업집단 화룡림업유한회사 퇴직종업원
"올해 산량이 좋습니다. 올해 잣송이가 이전보다 큽니다. 작은 잣송이에서 잣 한냥 정도 수확할 수 있고 큰 잣송이에서 1.7냥 정도 수확할 수 있습니다."
길림장백산삼림공업집단 화룡림업유한회사 림특산품판매중심에서 사업일군들이 한창 틱톡 생방송을 통해 잣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정밀가공하고 포장된 잣은 주내외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해 4월에 설립된 이 림특산품 판매중심은 잣, 검정귀버섯 등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다.
서전정 길림장백산삼림공업집단 화룡림업유한회사 림특산품판매중심 부주임
"올해 잣 3.5만근, 솔방울 15만근 정도 대리판매했는데 금액이 181만원입니다."
화룡림업유한회사 관할구역에는 천연적인 홍송자원이 풍부한데 잣을 생산할 수 있는 나무가 50여만그루이다. 독특한 지리환경으로 인해 이곳에서 나는 잣은 영양이 풍부하고 경제가치가 높다.
서전정 길림장백산삼림공업집단 화룡림업유한회사 림특산품판매중심 부주임
"림산지구 자원이 아주 풍부합니다. '두만강원' 브랜드를 통해 대외에 널리 선전하고 판매하렵니다."
최근년간 우리 주에서는 '림장제'를 실시하고 삼림자원을 리용해 림하경제를 발전시켜 향촌산업 발전을 일층 추동했다. 우리 주는 림지면적이 326만 3천헥타르인데 홍송림면적이 3만 8,900헥타르를 차지해 량질 잣 주요산지이다. 림업생태환경이 부단히 좋아지면서 우리 주 잣산업이 점차 형성되였고 생산된 잣이 전국 나아가 국외에까지 판매되고 있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来源:延边广播电视台全媒体新闻采编中心
初审:金红花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