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신종 코로나 페염에 맞서 어떤 약들을 준비해야 하나?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신종 코로나 페염에 맞서 어떤 약들을 준비해야 하나?

2022년12월08일 10:29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최근 '신종 코로나 페염 약 복용 순서' '신종 코로나 페염 약 비축 리스트' 등 화제가 많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맞서 '약 사재기'를 권장하는지? 양성으로 판정되였다면 전반 병세는 대체적으로 어떻게 나타나는지? 어떤 정황이 나타나면 제때에 병원을 찾아야 하는지 함께 료해해보자.

약을 '사재기'할 필요가 있는가?

'사재기'할 필요는 없고 '준비'할 필요는 있다. 전문가는 가을, 겨울철에 일부 약품을 준비하되 며칠간 복용할 량만큼 준비할 것을 건의한다.

어떤 약을 준비해야 하는가?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는 되도록 빨리 병세에 맞게 치료해야 하고 병세에 맞게 약을 준비해야 한다.

기저질환약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만성병, 기저질환 병세를 가중시킬 가능성이 있기에 기저질환으로 앓고 있는 사람은 평소에 반드시 규칙적으로 약을 복용해 병세를 잘 통제해야 한다. 한달 가량 복용할 수 있는 기저질환 약을 준비하면 된다.

중성약

련화청온캡슐(莲花清瘟胶囊), 련화청온과립(莲花清瘟颗粒), 청간과립(清感颗粒), 수풍해독캡술(疏风解毒胶囊), 곽향정기캡슐(藿香正气胶囊), 소시호과립(小柴胡颗粒)

주의: 서로 중첩되게 복용하지 말고 한가지만 복용하기 바란다. 과량위험이 나타날 수 있다.

해열제

이부프로펜(布洛芬), 아세트아미노펜(对乙酰氨基酚),

기침약

복방선죽력액(复方鲜竹沥液), 선페배독과립(宣肺败毒颗粒), 급지당장(急支糖浆)

가래제거약

복방감초편(复方甘草片), 아세틸시스테인과립(乙酰半胱氨酸颗粒) 등

코물약

클로페니라민(扑尔敏), 클라리틴(氯雷他定), 지르텍(西替利嗪), 부지내덕비분(布地奈德鼻喷)

인후통약

화소편(华素片), 서과상(西瓜霜含片)


신종 코로나 발병 7일 도표

첫번째 날 증상이 비교적 경하다. 약간 목이 아프고 건조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몸이 무기력해진다.

두번째 날 발열증상이 나타나고 부분적 젊은이는 39℃ 좌우의 고열이 나타난다. 동시에 목이 점점 더 아프다.

세번째 날 증상이 가장 심한 날이다. 39℃ 이상의 고열이 나타나고 온몸이 쑤시고 아프며 목이 매우 아프다.

네번째 날 체온이 가장 높던 데로부터 점차 떨어지기 시작한다. 대부분 사람은 네번째 날부터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더이상 열이 나지 않지만 목은 여전히 아프고 간지럽다. 일부 사람은 코물이 나고 기침을 한다.

다섯번째 날 체온이 기본상 정상으로 된다. 하지만 코가 막히고 코물이 흐르며 목이 아프고 기침하며 몸이 뻐근한 증상은 여전히 나타난다.

여섯번째 날 발열하지 않는다. 기침, 코물 등 증상이 심해진다. 전기 바이러스가 파손한 호흡도점막을 인체는 코물, 기침을 통해 죽은 세포를 배출시킨다.

일곱번째 날 모든 증상이 뚜렷이 좋아진다. 핵산이 음성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다.

이런 정황이 나타나면 제때에 병원을 찾아야

1. 발열이 3일간 지속되면 병원을 찾아 화험하는 것이 좋다.

중성립세포가 높다는 것은 염증 감염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항생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건의한다.

2. 기침이 심해 가슴통증을 느껴 일반 기침약을 복욕했지만 효과가 없을 경우 제때에 병원을 찾아야 한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가쁜 증상이 매우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을 찾아 치료해야 한다. 발병원인을 찾고 천식으로 인해 숨이 막히는 경우에는 은명윤, 은탁윤 등 천식류형의 약물을 배합해 치료해야 한다. 만약 페부 감염이면 항감염치료를 받아야 한다.

3. 어린이는 약을 복용시 이런점에 주의하기 바란다.

병원을 찾아 진찰받기전 대기시간에 증상을 완화시킬 경우 아동해열제, 아동기침약, 아동가래약을 사용할 수 있다.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야 할 경우 응당 의사의 지시대로 약을 복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많은 약물은 영유아들에게 있어서 그의 안정성을 검증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여 유아환자는 되도록 빨리 병원을 찾아 병을 보이고 의사의 지도하에 치료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출처: CCTV 뉴스

편역: 김홍화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방송 APP 다운로드

[편집:金红花]
태그: APP  CCTV  TV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