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13일 10:11
최근 연길시 한 주민이 인터넷 대출사기를 당했다. 피해자가 팝업창 광고에서 추천하는 모 대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고 대출을 신청한 후 사기군은 조작 오류로 은행카드가 동결되였다면서 '해동금'을 납부해야 한다는 리유로 1.5만원을 사기쳤다.
공안 폭로:
사기군은 광고를 발부하여 '무담보, 신용면제, 바로 입금, 높은 한도'의 대출조건을 내와 피해자를 유혹하고 상응한 허위 대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도록 유도하며 자신을 정규적인 은행 혹은 금융회사로 둔갑시켜 피해자의 신임을 얻은 후 피해자가 대출신청시 조작 오류, 정보입력 오류, 계좌 동결 등 리유를 대면서 수속비, 해동금, 보장금 등을 요구하면서 사기를 친다.
경찰 제시:
인터넷 대출에서 무릇 먼저 회원가입 비용을 납부하고 보증금, 해동금 등 각종 비용을 납부해야 할 경우 모두 사기이다.
각종 전화, 메시지, APP와 사교 사이트의 각종 대출 광고를 쉽게 믿지 말아야 한다.
출처를 알 수 없는 링크를 클릭하거나 낯선 큐알코드를 스캔하여 비공식측에서 발부한 APP를 다운받지 말고 더우기 은행카드번호, 비밀번호, 인증코드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부주의로 사기를 당했거나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증거를 보존하고 제때에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빨리 신고할수록 긴급체불 및 쾌속동결하여 최대한도로 재산손실을 줄이는 데 유리하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연길공안
편역: 김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