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건강 > 소서절기, 4가지 더위방지 ‘여름과일’→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소서절기, 4가지 더위방지 ‘여름과일’→

2023년07월07일 17:35
출처: 인민넷 조문판  

소서는 여름의 5번째 절기이다. 비록 일년중 가장 더운 때는 아니지만 이 때 많은 지방의 사람들은 이미 고온의 위력을 느끼고 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를 대비해서 수분보충과 더위방지가 필요하다. 이 기간 동안 많은 제철과일들이 대량 '출시'되면 어떤 과일을 선택해야 할가?

더위방지 과일 추천

복숭아

복숭아는 다양한 비타민과 과일산, 칼시움, 린 등 무기염이 풍부하여 여름철 땀으로 손실된 무기염을 보충할 수 있다. 이외 갈증을 해소하고 장을 촉촉히 하며 배변을 원활하게 한다.

수박

수박에는 포도당, 사과산, 과당, 미량원소 및 종합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여있다. 소서시간에 수박을 먹으면 더위와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더위를 방지하고 치료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 수박 자체가 기운이 찬 데다 랭장고에 넣었다 꺼내면 더 차기에 몸이 차고 위장이 불편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스타프루트(杨桃)

스타프루트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수분을 보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땀으로 손실된 칼시움과 나트리움이온을 보충할 수 있어 더운 날씨에 먹기에 적합하다.

중의는 스타프루트는 열을 내리고 진을 돋우며 수분을 공급하고 해독하는 효과가 있기에 풍열기침, 갈증, 구미(口糜), 치통 및 기타 증상을 치료할 수 있으며 화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고 표시했다.

망고스틴

망고스틴 살은 부드럽고 새콤하며 단백질, 엽산, 설탕 및 비타민이 풍부하다. 과육은 번조를 낮추고 서늘함을 느끼게 하며 해열하는 효과가 있다. 망고스틴을 선택할 때 열매는 짙은 자주색, 잎은 록색, 껍질은 부드럽고 탄력이 있는 것으로 골라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인민넷 조문판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방송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APP  TV  口糜  杨桃 

登录天池云账号